검색

폐교 - 천이슬 영화 주연 데뷔작!-스타 신인 배우들의 등용문 공포 영화 계보 잇는다

- 작게+ 크게

전혜린 기자
기사입력 2019-08-12

2019년 한국영화 첫번째 학원공포 영화 '폐교'는 그동안 예능과 드라마에서 활약해온 천이슬의 영화 주연배우 데뷔작이다. 또한 영화 <폐교>에는 여주인공 천이슬과 함께 미래가 기대되는 신인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감독 : 최효원 출연: 천이슬, 이윤수, 서도현, 황명환, 안상은, 임대희 | 제작/배급 : ㈜유비네트워크)

<여고괴담> 시리즈, <가위> 등 한국공포 영화 신인 여배우의 스타 탄생 등용문!


1998년 <여고괴담>을 시작으로 한국공포 영화는 뚜렷한 흥행성적을 기록하며 그 존재감을 뽐냈다. 또한 한국공포 영화는 신인 여배우의 스타 탄생의 등용문 돼 왔다. <여고괴담> 시리즈의 최강희, 박예진, 송지효, 박한별, 김옥빈, 서지예, <가위>의 하지원 등 수 많은 신인 여배우들이 호러퀸이 되어 스타가 됐다.  


영화 <폐교>는 그동안 예능과 CF, 드라마에서 자신의 매력을 보여 주었던 천이슬의 영화 주연배우 데뷔작으로 한국공포 영화 여배우 스타 계보를 이을 스타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천이슬은 영화 <폐교>에서 10년 만에 친구들을 불러 모으고 폐교에 함께 가게 되는 모든 사건의 비밀의 열쇠를 쥔 유라 역을 맡아 열연한다.
  
또한 <폐교>에는 미래가 기대되는 신인 배우들의 대거 출연하고 있다. 과거 <가위>에서 유지태가 조연으로 출연해 얼굴을 알렸고, <곤지암>을 통해 최근 TV 드라마의 인싸배우 박성훈이란 배우를 발견하는 등 한국공포 영화는 신인 배우들을 발굴하는 좋은 통로가 돼 왔다. 영화 <폐교>에서도 좋은 신인 배우들을 만날 수 있다.
 
신인 배우 황명환, 서도현, 임대희, 안상은, 이윤수가 그들이다. <폐교>에서 천재 화가로 인정받고 있지만 10년전 친구에게 큰 상처를 줬던 진태 역을 맡은 배우 황명환, 부자집 아들에 일진으로 학교 짱이었던 인석 역을 맡은 서도현, 인석의 부하였던 성호 역을 맡은 임대희, 여자 일진으로 인석을 좋아하는 혜진 역을 맡은 안상은, 그리고 영화 <폐교>의 숨겨진 비밀을 간직한 미옥 역의 이윤수까지. 이들은 모두 다양한 공연과 TV드라마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연기력을 다져온 실력 있는 배우들로 영화 <폐교>를 통해 스타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 주고 있다. 영화 <폐교>의 배우들이 한국공포 영화 스타 탄생의 대를 이을 지 주목할 일이다.   

천이슬 영화 주연 데뷔작이자 실력 있는 신인 배우들이 출연하는 2019년 한국 학원공포영화 흥행 계보를 이어갈 <폐교>는 올 9월 개봉 예정이다.   
 

Synopsis

공포의 학교 문이 열린다!
매일 밤 악몽에 시달리는 유라는 10년 만에 고등학교 친구들에게 연락해 만나기로 한다. 이제는 촉망 받는 화가로 잘나가는 진태, 일진 출신의 재벌 아들 인석, 인석을 좋아하는 혜진, 그리고 인석의 부하였던 성호가 모인다. 유라는 친구들에게 학창시절 자살한 친구를 기억하냐고 묻는데, 모두들 당황하며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얼버무린다. 그런 친구들을 두고 화장실에 간 유라는 거울에 비친 무언가의 모습에 놀라 기절한다. 기절한 유라를 집에 데려다 주기 위해 함께 인석의 차를 타고 낯선 길을 가던 친구들은 교통사고가 나고 모두 의식을 잃는다.
그들이 깨어난 곳은 낯이 익은 폐교. 자신들이 다녔지만 이제는 폐교가 된 곳 바로 그곳임을 알게 된다.
어떻게, 무슨 일로, 친구들은 폐교에 있는 것일까?
유라와 친구들은 하나, 둘 죽음의 공포에 빠져들게 되는데…

▲     © 문화예술의전당

 

▲     © 문화예술의전당

 

▲     © 문화예술의전당

 

▲   폐교 - 천이슬 영화 주연 데뷔작!-스타 신인 배우들의 등용문 공포 영화 계보 잇는다  © 문화예술의전당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문화예술의전당.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