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양주예총, 제12회 양주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참가작 공모

- 작게+ 크게

경영희 기자
기사입력 2018-04-12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양주지회는 오는 5월12일 양주별산대놀이마당에서 열릴 제12회 양주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참가자를 공모한다. 문학대회 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에 총 788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문학대회는 조선시대 최고의 풍자시인 난고 김병연(1807~1863)의 문학혼을 기리고 그의 문학적 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그가 태어난 문화.예술의 고장, 양주에서 펼쳐진다. 

 

▲ 양주예총, 제12회 양주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참가작 공모



양주예총과 한국문인협회 양주지부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양주시, 양주시의회, 경기도교육청 등이 후원하는 이번 문학대회에는 등단 문인을 제외한 전국의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시와 시조의 운문, 수필과 생활문의 산문으로 오는 4월23일부터 5월9일까지 양주예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대회 당일에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단체 신청은 양주예총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단체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대회 결과는 6월12일 수상자에게 개별통보하고 양주예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을 제외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으로 산문과 운문으로 구분해 각 초·중·고등·대학부와 일반부로 나눠 시상하며 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에 총 788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양주예총 관계자는 “올해로 12회째 열리는 이번 문학대회는 김삿갓의 뒤를 이은 소질 있는 문학인을 발굴하기 위한 대회이니만큼 평소 문학에 관심 있는 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새별 기자] green@lullu.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문화예술의전당.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