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 화정도서관, ‘궁금했어, 궁궐’ 인문학 산책을 가다

조선왕조의 핵심, 궁궐의 진면목을 마주하는 시간 가져

- 작게+ 크게

우미옥 기자
기사입력 2018-06-25

 



고양시립 화정도서관은 직장인을 위한 야간 인문학 프로그램 인문학 산책 시즌1 ‘궁금했어, 궁궐’을 운영한다. 이 강좌는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7일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화정도서관 교양교실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궁궐을 제대로 보려면 그저 가보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화정도서관에서는 궁궐의 진면목을 알아보기 위해 ▲서울 궁궐, ▲궁궐의 역사, ▲궁궐의 짜임새와 질서, ▲궁궐의 표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궁궐에 대한 숨은 이야기들을 듣고 간다면 보는 재미가 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연을 이끌 홍순민 작가는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에서 문화자원을 가르치고 있으며 저서로는 ‘영조, 임금이 되기까지’, ‘홍순민의 한양읽기:도성’, ‘한양도성, 서울 육백년을 담다’ 등이 있다.

 

강의는 궁궐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팀(☎031-8075-9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미옥 기자] red@lullu.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문화예술의전당.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