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 풍동도서관, 어린이 방학 프로그램 운영

- ‘자기주도 어린이의 도서관에서 방학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 작게+ 크게

우미옥 기자
기사입력 2018-07-12

고양시(시장 이재준) 풍동도서관이 내달 방학을 맞이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자기주도 어린이의 도서관에서 방학나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인 공부습관 정착과 책놀이의 즐거움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     ©동화, 멋진똥 내놔

 

특히 방학을 맞은 어린이가 도서관에서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냄과 동시에 맞벌이 가정의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돌봄 부재에 대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매 차시마다 요리를 통한 자존감 향상과 맞벌이 가정 어린이의 끼니 해결이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노렸다.

  

이외에도 ▲자기주도적 공부습관 정착을 위한 비전세우기, ▲미래의 모습 생각해보기, ▲자기 효능감 높이기, ▲집중력 높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어린이가 되기 위한 기본기 다지기 수업이 준비돼 있다.

 

한국영유아발달연구소 정진숙 강사가 이끄는 이번 강의는 오는 8월 9일부터 16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총 4차시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접수는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www.goyanglib.or.kr )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풍동도서관(031-8075-9143)으로 하면 된다.

 

[우미옥 기자] red@lullu.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문화예술의전당. All rights reserved.